[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김승남 국회의원 당선자가 송귀근 고흥군수와 만나 그동안 갈등을 털고 화해의 손을 잡았다.

김승남 국회의원 당선자와 송귀근 고흥군수가 만나 그동안 갈등 털고 소통과 협력을 다짐했다.
김승남 국회의원 당선자와 송귀근 고흥군수가 만나 그동안 갈등 털고 소통과 협력을 다짐했다.

김승남 당선자는 15일 오후 3시 고흥군청 군수 집무실을 찾아 1년 전 풍양면민의 날 행사에서 빚어진 불미스러운 일에 대해 사과하고 서로 간 소통하며 지역발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날 김승남 당선자의 모습은 지역 정치인으로 고흥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힘을 모으는 화해의 손길에 지역발전을 바라는 군민들의 여망을 채워주는 행동에 환영하는 반응이다.

이에 화답하듯 김 당선자가 송 군수 집무실을 찾아 화해를 요청하며 군 발전을 위해 소통과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하면서 갈라진 민심을 봉합하고 새 출발을 알리는 통 큰 정치가 주목받고 있다.

21대 총선에 더불어민주당 김승남 후보가 당선되면서 지역을 아끼는 모든 이들이 송 군수와 갈등과 대립을 하루속히 풀고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상생발전을 공동 모색해야 한다는 여론이 있었다.

두 사람의 만남과 관련 김 당선자는 16일 페이스북에 "송귀근 고흥군수를 찾아뵙고 그동안 정치적 갈등과 오해에서 비롯된 여러 문제에 대해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눴다"고 전제한 뒤 "앞으로 비록 군수와 국회의원이 소속정당이 다르더라도 고흥군의 국비 예산확보 등 현안에 대해서는 소통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선거를 통해 지역이 분열되고 반목하는 일이 없도록 저부터 솔선수범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송귀근 군수도 "지역 국회의원인 김승남 의원과 지역 현안 해결 등 예산 확보를 위해 초당적 협력에 나서기로 뜻을 모았다"라며 "그동안 오해는 풀었으며, 지역과 군민을 위해 더욱 뜻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김 당선자와 송 군수의 만남에 대해 전직 고흥군청 공무원은 "국회의원과 군수가 군민들을 위해 서로 협력해 군민들이 걱정하지 않게 하는 게 정말 중요하다"라며 "서로 협력하고 뜻을 모으는 고흥인의 모습을 기대하고 있다"라며 환영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