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진]
[사진=한진]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254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38.5% 상승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액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2.9% 상승한 5365억원을 달성했다.

한진은 지난해 창사이래 최고 실적인 매출액 2조623억원, 영업이익 906억원을 달성했다.

이러한 호조세를 이어가기 위해 2020년 매출액 2조3300억원, 영업이익 1000억원을 달성하기 위해 중점 추진사항을 실천하고 있다.

택배사업은 전자상거래 물량이 증가했고, 소규모 발송 고객 전용 ‘원클릭 택배서비스’ 및 비대면 소비가 급증함에 따른 무인택배함 확대 등 개인택배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2023년 M/S 20% 이상을 위한 투자도 진행중이다. 지난 1월에는 대전 메가 허브 터미널 구축을 위한 투자 계획을 결정했다. 3월에는 세종 허브 터미널을 신규 오픈해 일 20만 박스 이상의 추가 케파(Capa.)를 확보하는 등 전국 각 지역에 터미널 신·증축을 추진하고 있다.

물류사업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SCM 역량 확보를 위해 지난해 말과 2월에 광양물류센터와 포항물류센터를 각각 오픈했다.

또 기존 전략 화주사와의 협업 강화와 함께 컨테이너 터미널 법인을 연계한 대형 우량고객을 신규 유치하고, 서울복합물류 냉동·냉장 창고를 기반으로 콜드체인 시장의 성장세에 맞추어 신선물류 서비스를 확대했다.

3월에는 개인택배 예약 기능과 배송정보 제공이 강화된 한진택배 모바일 앱을 리뉴얼 오픈했다.

1월에는 사내업무 시스템을 구글 클라우드 기반의 G스위트로 전환했다. 또 전 운영시스템을 3년 안에 AWS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기 위한 시스템 개선 작업을 착수했다.

한진은 앞으로도 핵심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자동화 투자 및 인프라 확대, IT 운영시스템 강화와 재무건전성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지난해의 호조세를 이어가기 위해 핵심역량 강화와 경영효율화를 지속하여 2020년 경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