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이 1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희망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했다. [사진=대전시]
허태정 대전시장이 1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희망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했다. [사진=대전시]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1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희망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의 지목을 받은 허태정 시장은 이날 대전시 이강혁 보건복지국장, 원방연 위생안전과장, 관계공무원 등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일선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과 시민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캠페인을 통해 허태정 시장은 “코로나19로 우리 사회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혼란을 겪고 있고 예고 없이 찾아온 감염병은 평범한 일상을 빼앗고 많은 사람에게 고통을 주고 있다”며 “다행이도 우리는 혼란을 잘 대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헌신적으로 노력해주고 계신 의료인과 자원봉사자, 공무원 여러분에게 감사한다”며 “대한민국의 영웅, 의료인 자원봉사자, 공무원, 시민 여러분 모두를 뜨겁게 응원한다”고 메시지를 전했다.

허 시장은 코로나19 극복 희망캠페인 릴레이 다음 응원주자로 김연숙 충남대병원 감염병관리실장과 이춘희 세종시장을 지목했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밤낮으로 애쓰는 의료진과 방역당국 관계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에게 희망을 전하고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시작됐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국민 캠페인으로 지명을 받은 사람은 응원 메시지와 수어동작 등을 활용, SNS에 응원글을 게시하고 다음 응원자를 지목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