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농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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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농심은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6877억원, 영업이익 636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16.8%, 영업이익은 101.1% 성장했다.

농심의 1분기 매출 성장의 주요인은 짜파구리 열풍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내외 라면소비 증가로 볼 수 있다.

영화 ‘기생충’ 오스카 수상을 계기로 세계 각지로 짜파구리 인기가 번지면서 짜파게티와 너구리의 매출이 급증했다.

또 코로나19 영향으로 전 세계적으로 라면소비가 늘어났다. 농심의 1분기 국내법인 매출(수출포함)은 14.2% 성장한 5199 억원을 기록했다.

해외시장 성장도 두드러졌다. 짜파구리 열풍에 이후 코로나19 여파로 미국과 중국, 일본, 유럽 등에서 라면 사재기 현상이 나타났다.

농심은 미국과 중국 현지 공장을 풀가동하는 동시에 수출물량을 대폭 늘려 수요에 대처했다. 또 해외법인별 지속적인 영업과 유통망 확장을 바탕으로 1분기 해외법인 실적은 167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25.9% 증가한 수치다.

또 코로나19 여파로 집콕족의 온라인 쇼핑이 늘어나면서 농심의 온라인 라면 매출이 전년 대비 115% 증가했고, 시식과 프로모션 활동이 제한되면서 전반적인 판촉 비용도 줄어들었다.

농심 관계자는 “2분기 들어 유럽, 미국 등 해외시장의 라면 수요가 급격히 늘어난 상황”이라며 “수출을 확대하고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현지 시장 수요에 적극 대처해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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