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일월면자율방범대 이전 개소식[사진=영양군]
영양군 일월면자율방범대 이전 개소식[사진=영양군]

[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영양군 일월면 자율방범대(대장 김호일)는 15일에 새롭게 이전한 사무실에서 일월면 자율방범대원 34명을 비롯한 관내 15개 기관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무실 이전 개소식을 가졌다.

일월면은 현재 관내 파출소가 아닌 치안센터로 운영되어 오고 있으며 올해 초 일월치안센터장의 공석으로 지역주민들의 치안 부재에 따른 불안감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일월면 자율방범대는 헌신적인 방범 및 치안활동으로 지역주민의 안전을 도모하고 범죄 예방에 기여하여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버팀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일월면 자율방범대는 정기적인 순찰·점검 등을 통한 범죄 예방활동 외에도 지역 행사 시 질서유지 활동 등을 하며 면민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 활동에도 앞장서며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김호일 일월면 자율방범대장은 “이번 개소식을 구심점으로 방범활동에 더욱더 최선을 다하여 지역 내 사회 발전과 지역 범죄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창태 일월면장은 “우리 일월면의 안전을 위해 방범활동에 힘쓰시는 일월면 자율방범대 대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방범대원들의 노력으로 일월면이 안전한 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또한 “지역 안전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가진 동반자로서 앞으로도 더욱더 협력해서 해뜨면 꽃길·달뜨면 꿈길을 위한 행복한 면으로 만들어 가는데 함께 해줄 것”을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