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추암해변 철도가도교 모습. [사진=동해시]
동해 추암해변 철도가도교 모습. [사진=동해시]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60년간 동해시 추암해변 방문객을 맞이했던 철도가도교가 올해 여름 새롭게 단장된다.

동해시는 차량 및 보행자의 안전한 교통환경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추암 철도가도교(호현구교) 확장 공사가 준공을 앞두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첫 삽을 뜬 추암 철도가도교 확장공사가 올해 6월 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현재 85%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철도가도교 확장공사는 추암해변 입구에 총사업비 48억원(시비 25%, 한국철도시설공단 75%)을 들여 길이 12m, 폭 15.7m, 높이 4.5m의 통로를 개설하게 된다.

공사가 완료되면 기존 차 한 대가 겨우 통과할 정도로 비좁았던 철도 가도교 대신 차량교행은 물론 시민·관광객들을 위한 안전한 통행로가 마련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 추암~증산 간 도로 개통, 출렁다리 개장에 이어 올해 철도가도교 확장 및 추암 근린공원 조성사업을 완료해 방문객들을 위한 기반·편의시설을 확충하고 향후 일출 전망대, 근린공원 일원 빛 테마파크 조성으로 추암권역을 일출과 야간경관 특화 관광명소로 구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가도교 확장 공사를 통해 오랫동안의 지역현안을 마무리하고, KTX개통에 따른 새로운 관광자원을 조성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