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대전지역본부는 진잠농협 임직원과 14일 대전시 유성구 계산동 배 재배 농가를 찾아 열매솎기를 시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농협 대전지역본부]
농협 대전지역본부는 진잠농협 임직원과 14일 대전시 유성구 계산동 배 재배 농가를 찾아 열매솎기를 시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농협 대전지역본부]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농협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윤상운, 이하 대전농협)는 진잠농협(조합장 김종우) 임직원과 14일 대전시 유성구 계산동 배 재배 농가를 찾아 열매솎기를 시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일손돕기는 가정의 달을 맞아 농업·농촌 그리고 농업인과의 사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로 본격적인 영농철 일손부족 농가를 돕기 위한 자리로, 그 뜻깊은 의미를 더했다.

윤상운 본부장과 진잠농협 김종우 조합장, 대전농협 손명환 노조위원장 등 대전 범농협 임직원과 N돌핀 대학생봉사단 포함 40여명은 풍년 농사를 기원하며 소중한 일손을 보탰다.

대전농협은 최근 농협이 새롭게 선포한 ‘농업인 그리고 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위한‘비전 2025’의 실천의 일환으로 농촌일손돕기를 비롯한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 운동과 화훼농가 돕기 캠페인·지역경제 활성화 동참 등 범농협 차원의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진잠농협 김종우 조합장은 “일손이 부족해 때를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 함께 해준 임직원·봉사단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농업인과 함께하고 농업·농촌의 발전에 힘쓰는 진잠농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상운 본부장은 “가정의 달 농가일손돕기로 사랑나눔을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농업이 대우받고, 농촌이 희망이며, 농업인이 존경받는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위해 대전농협의 역할을 찾아 부단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