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장애학생 가정에 긴급물품 지원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장애학생 가정에 긴급물품 지원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0.05.1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코로나19’ 여파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학생 가정에 긴급물품 지원에 나섰다.
세종시교육청이 ‘코로나19’ 여파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학생 가정에 긴급물품 지원에 나섰다.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코로나19’ 여파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학생 가정에 긴급물품을 지원했다.

이번 긴급물품 지원은 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재설, 이하 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한 것으로 가족지원센터에 위탁해 운영 중인 ‘2020년 장애학생 토요가족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세종시교육청은 가족지원센터와 함께 관내 재학 중인 장애학생 가족의 신청을 받아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중증장애인가정, 최저생계비 150%이하 중증장애인가정, 1가정 2인 이상의 장애인가정을 기준으로 유치원 3가정, 초등학교 24가정, 중학교 16가정, 고등학교 12가정, 특수학교 5가정 등 총 60가정을 선정했으며, 이들 가족에게 손소독제, 간편식 라면, 통조림 등으로 구성된 긴급생활물품을 전달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특히나 더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을 장애학생들의 가정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등교수업이 정상화 될 때까지 아이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온라인 개학 중 특수교육 보조 공학기기 지원, 특수학교 긴급 돌봄 확대 운영, 장애학생 수업 지원을 위한 1:1 대면 지원 등의 방법으로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