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전제민 기자] 포스코케미칼이 율촌산단에 연간 3만 톤급 규모의 양극재 제조 공장을 준공했다.

[사진=여수시청]
[사진=여수시청]

14일 포스코케미칼 광양공장에서 열린 이날 준공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서은수 여수부시장, 김명원 광양부시장, 김갑섭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 민경준 포스코케미칼 대표이사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포스코케미칼은 2018년 8월부터 율촌산단에 축구장 20개 크기인 16만 5203㎡ 부지에 이차전지의 원재료로 쓰이는 양극재 공장을 조성해 왔다.

작년 7월 1단계로 연간 6000 톤 규모의 생산 설비를 준공한 것에 이어, 이번 2단계는 연간 2만 4000 톤 규모의 설비를 증설해 율촌산단 내에서만 연간 3만 톤 규모의 고용량 양극재의 생산 체제를 갖추게 됐다.

포스코케미칼은 향후 시장 상황과 수주를 고려, 연 8만 톤까지 생산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율촌산단은 광양항이 인접한 입지 조건으로 해외 수출 시 물류비용이 절감되며, 여수광양 등 우수 현장인력 확보가 용이한 강점을 갖고 있다"며 "이번 양극재 공장 준공으로 300여 명의 고용창출효과와 지역경제 활성화, 미래 친환경 핵심사업인 이차전지 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차전지란 충전해서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어 전기차나 휴대전화 배터리, 노트북 등에 널리 쓰이며, 글로벌 전기차 시장 규모가 급성장함에 따라 주목받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