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봄풍경. [사진=군산대]
군산대학교 봄풍경. [사진=군산대]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군산대학교가 "군산대학교 청렴 캠페인 슬로건 공모" 결과를 발표하고 수상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청렴에 관한 인식을 고취하고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군산대학교는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교직원과 학생, 군산대학교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청렴 슬로건(표어) 공모를 진행했다.

청렴한 학교에 대한 희망적인 메시지와 군산대학교에서 경험한 청렴 관련 사항 등을 담은 내용으로, 국내·외에서 발표되지 않은 순수창작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모 결과, 107명이 총 175편을 응모했다.

이중 우수작 6편을 선정해 총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했다.

대상에는 정광형 씨의 "정직은 나의 경쟁력! 청렴은 대학 경쟁력!" 이, 우수상으로는 권옥화 씨의 "나부터 원칙대로, 미래는 탄탄대로"와 이유진 씨의 "부패의 고리를 끊습니다 청렴의 다리를 잇습니다"가 선정됐다.

장려상은 송용훈 씨의 "청렴은 나로부터 실천은 내가 먼저", 배오현 씨의 "부패를 제로로 청렴을 제일로 군산대가 제대로", 박사랑 씨의 "정정당당 군산대학, 위풍당당 황룡인재"가 차지했다.

군산대학교는 선정된 작품들을 널리 알려 더욱 투명하고 청렴한 행정 시스템과 대학문화를 조성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