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프레시웨이]
[사진=CJ프레시웨이]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CJ그룹의 식자재 유통·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2020년 1분기 매출 6025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9% 감소했으며, 영업손실 126억원을 기록했다.

식자재 유통 부문 매출은 약 21% 감소한 4796억원을 기록했으며, 단체급식 부문도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이 약 2% 감소한 1013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외부 활동 자제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외식업 경기가 급격히 하락해 식자재 유통 실적에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 

여기에 재택근무 등으로 단체급식 사업장의 정상 영업이 어려웠던 반면, 인건비 등 고정비 부담 증가 영향으로 영업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분석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1분기는 전통적인 비수기인데다 코로나19의 직접적인 영향까지 받으면서 부진한 실적을 보였다”며 “2분기에도 대외적인 불확실성이 지속될 전망이지만 신규 수주 와 맞춤형 영업활동 강화, 체질 개선 노력을 통해 사업 성장의 전환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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