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부산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엄세진)이 부산광역시에서 주관하는 2020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에 선정돼 오는 6월 13일부터 11월 21일까지 ‘워라벨을 위한 마음챙김기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선정된 지원사업은 입문과정으로, ‘마음챙김으로 스트레스 조절하기’ 프로그램은 총 8회에 걸쳐 호흡명상, 걷기 명상 등으로 스트레스 해소하는 내용이다. 홍영근 부산디지털대 가족상담학과 교수와 조원경 마음챙김 교육원 원장이 진행한다.

기초과정인 ‘태극권으로 마음챙김하기’ 프로그램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조은금강병원의 김지원 실장이 함께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태극권의 기초과정에 대한 학습과 수련으로 신체적 건강과 심리적 안정을 증진하는 것이 목적이다.

부산컬러심리교육원의 김서현 대표와 함께하는 ‘마음챙김기반 컬러테라피’ 프로그램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고, 컬러에 대한 이해와 실습을 통해 자신과 타인에 대해 이해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한다.

심화과정인 ‘마음의 평정을 찾아가는 알아차림’은 총 6회로 구성됐으며, 박정아 몸마음챙김 연구소 소장이 진행한다. 심화과정은 입문과정에서 학습하고 실습한 다양한 마음챙김 방법들을 심화해 각자의 일상생활에 적용하는 시간을 가진다.

각 프로그램을 이수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프로그램별 이수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부산디지털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엄세진 평생교육원장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행복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