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스물일곱 번째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사랑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달이 되기를 희망하는 의미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코로나19로 변화된 사회 환경 속에서 가족·지역공동체와 시민사회가 더불어 응원하고 도우며 이겨 나가자는 의미에서 ‘세상 모든 가족, 함께 응원해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영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상임)에서는 가정의 달, 가족 간의 돈독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20일에는 가족 사랑의 날 행사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곰돌이 천연비누 만들기’를 드라이브 스루로 진행하며, 부부의 날(21일)에는 관내 읍·면지역에 거주하는 부부 100쌍에게 꽃바구니·레터링 케이크과 함께 부부간의 못다 한 말들을 편지에 담아 마음을 전하는 ‘찾아가는 부부의 날’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23일에는 한부모 및 조손 가족이 참여하는 가족 티셔츠 천연염색 체험 행사도 준비하고 있으며, 28일에는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우리 가족 함께’ 행사로 테라리움 만들기도 계획되어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가족들이 준비한 행사에 많이 참여하셔서 행복한 가족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며 “건강하고 사랑이 가득한, 가족이 행복한 영천시가 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