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진에어]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진에어는 지난 11일 필리핀 세부에서 출발한 LJ714편이 인천공항에 도착, 총 183명의 현지 교민 귀국을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임시편은 지난 11일 승객 없이 인천공항을 출발해 같은 날 11시 46분(현지시각) 세부에 도착했다. 이어 현지 교민, 유학생 총 183명을 태운 뒤 LJ714편으로 18시 40분 인천공항으로 돌아왔다.

이번 임시편 운항은 진에어와 필리핀 주재 한국 대사관, 한인회의 공조로 진행됐다. 그동안 현지 교민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나선 필리핀 정부의 지역 봉쇄령 및 항공기 운항 제한으로 귀국에 어려움을 겪었다.

진에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추가 수요가 있을 경우 임시편을 즉각 편성해 귀국에 어려움을 겪는 교민들을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진에어는 이번 세부 운항을 포함 총 8번의 임시편을 운항했다. 지난 3월에는 세부, 클락 노선의 정기편을 추가 편성하는 등 지금까지 약 2300여명의 현지 교민과 유학생들의 귀국을 도왔다.

지난달 19일에는 국내 수출입 기업들을 돕고자 인천~클락 노선에 여객기를 화물기로 전환해 운항하기도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