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풀무원식품은 국산콩 풀무원두부 4종과 국산콩 무농약 풀무원콩나물 레트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국산콩 풀무원두부와 국산콩 무농약 풀무원콩나물 한정판에는 첫 플라스틱 포장두부를 선보인 1987년 패키지를 재해석한 레트로 콘셉트의 디자인이 적용됐다. 

창사기념일인 12일부터 국산콩 풀무원두부 4종 각 13만모, 국산콩 무농약 풀무원콩나물 2만7000 봉지 한정 판매를 시작한다.

풀무원은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바른먹거리 원칙을 만들어 나갔다. 무소포제, 무유화제뿐만 아니라 천일염에서 추출한 천연 간수를 넣은 합성첨가물 제로 두부를 내놓기도 했다.

현재 풀무원의 국산콩 두부는 1등급 국산콩만 100% 사용하고 중금속, 잔류농약, 병원성미생물 등 377가지 안전 검사를 통과한 콩만 골라 사용한다.

2008년에는 숨쉬는 포장기술의 국산화를 통해 품질 차별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2009년 국산콩 무농약 원료를 확보한 이래, 국내 관련기관들과 협력하여 우수 국산 품종의 선발·보급을 확대하는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2015년에는 유기농 두부 2종에 탄소중립제품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고, 또 2019년에는 연두부 제품 패키지에 탄산칼슘을 혼합하여 플라스틱 사용을 30% 절감했다.

정재훈 풀무원식품 Plant 소재 사업부 DM(Domain Manager)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홈쿠킹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이번 풀무원의 레트로 두부·콩나물 패키지는 중장년 소비자는 물론 밀레니얼 세대에게도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는 환경을 생각한 포장기술을 적극 도입해 플라스틱 사용과 이산화탄소 배출을 저감한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