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파인디지털]
[사진=파인디지털]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파인디지털은 세계 최초 dToF 센서 적용 자율주행 로봇 공기청정기 2종 ‘애트모봇 앤디’, ‘애트모봇 애바’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파인디지털이 새롭게 선보이는 에코백스 ‘애트모봇 앤디’, ‘애트모봇 애바’는 고정식 공기청정기 대비 약 25% 높은 공기 정화 효율을 자랑하는 세계 최초의 자율주행 dToF 센서 적용 로봇 공기청정기다. 제품은 자율주행 자동차와 드론에 사용되는 dToF(direct ToF) 센서를 국내 공기청정기 최초로 적용해 구현한 ‘트루맵핑(TrueMapping)’ 기술로 보다 정교한 가상 지도를 생성한다. 이를 통해 공기청정 동선을 최적화하여 실내 전체를 놓치는 부분 없이 깨끗하게 관리한다. 또한 레이저 빔 프로젝션으로 물체 정보를 스캔해 3D 이미지를 구현하는 ‘트루디텍트 3D’ 기술을 적용, 장난감이나 슬리퍼 등 작은 물체도 정확하게 식별해 작동 시 장애물과의 충돌을 최소화한다. 이외에도 충돌 방지 센서, 추락 방지 센서를 탑재해 이동 시의 안정감을 높였으며 최대 15mm 높이의 문턱을 넘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집안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애트모봇 앤디’, ‘애트모봇 애바’는 독보적인 성능의 360º 서라운드 필터와 고효율 6단계 필터 이중 구성으로 더욱 빠르고 강력한 공기정화를 선사한다. 0.3마이크로미터 수준의 극초미세먼지를 99.97% 차단하며, 새집증후군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톨루엔을 94.64%, 공기중에 떠다니는 화학약품인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를 92.02% 제거한다. 각종 불쾌한 냄새와 먼지, 반려동물의 털, 보푸라기 등의 생활 먼지도 차단해 보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