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유미의 세포들' AR콘텐츠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유플러스가 덱스터스튜디오와 손잡고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을 증강현실(AR) 콘텐츠로 서비스한다.

12일부터 U+AR 앱을 통해 제공되는 ‘유미의 세포들’ AR은 총 5종 숏폼 형식으로 ‘출출이세포’, ‘응큼세포’, ‘패션세포’ 등 웹의 대표적인 인기 세포 캐릭터들이 일상 공간에 3D로 등장하는 것은 물론, 원작 특유의 재기 발랄한 스토리까지 AR 플랫폼에 맞춰 즐길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LG유플러스 5G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U+AR’앱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미의 세포들’은 지난 2015년부터 네이버 웹툰에서 꾸준하게 연재 중인 작품이다. 주인공 ‘유미’의 다양한 감정, 체내 활동 등을 세포로 의인화해 유미의 마음을 보여준다는 독특한 설정과 각 세포의 특징이 고스란히 반영됐다. 특히 개성 넘치고 귀여운 비주얼, 그리고 극 중 30대 여성 유미의 직장생활, 연애사 등 현실적인 스토리로 독자들 사이에서 공감대를 이끌어내며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하고 있다.

덱스터스튜디오는 ‘유미의 세포들’을 여러 유저가 동시에 접속해 직접 세포가 돼 ‘유미의 이야기’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소셜 VR TOON으로 제작해 올해 안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AR콘텐츠를 통해 먼저 공개된 세포 3D 캐릭터들은 향후 공개될 VR콘텐츠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덱스터스튜디오는 ‘화이트 래빗’, ‘살려주세요’, ‘프롬 더 어스’, ‘조의 영역’, ‘신과함께VR-지옥탈출’ 등 다양한 장르의 VR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제작한 바 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제작한 ‘신과함께VR-방탈출’(가제) 출시를 앞두고 있다.

U+AR은 실사 기반의 고화질 입체 스타, 캐릭터 콘텐츠를 360도 각도로 감상하고 콘텐츠와 함께 촬영 한 사진, 영상 등을 공유 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들이 AR을 더욱 재미있고 일상적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4월 U+AR서비스 런칭 이후 △스타/ 아이돌 △홈트 △3D 캐릭터 등 총 1700여편의 AR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