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영주시 농업기술센터는 관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농업체험을 통해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건강한 인성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11일부터 우선접수로 ‘2020년 어린이 힐링농업체험학습’ 신청을 받는다.

[사진=영주시 제공]
[사진=영주시 제공]

‘2020년 어린이 힐링농업체험학습’은 “씨앗이 자라서 무엇이 될까?”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농업을 접할 수 있는 원예체험 활동과 자연학습생태관찰원 관람을 통해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실시된다.

어린이 힐링농업체험학습 운영기간은 5월 2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이며 공휴일은 제외된다.

어린이 힐링농업체험학습장 총 인원은 1,200명으로 한 개반 최대 수용인원은 미취학아동 40명이며 총 30개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용 신청은 한 개반 1회에 한해 가능하며 신청인원이 초과되면 분반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영주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담당자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순서대로 이용 날짜를 배정하며 추후 이에 대한 내용을 신청기관에 통보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생활 속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체온 측정 및 마스크착용 후 체험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