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군포시]
[사진=군포시]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군포시가 모든 시민에 대한 재난기본소득 5만원 기프트카드의 세대별 방문 지급을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5월 2일부터 10일까지 계속된 방문 지급의 실제 전달율은 87.94%로, 군포시 등록 인구 27만5808명 중 24만2555명이 받았다.

방문 지급은 군포시청 공무원과 각 지역 통장이 2인 1조가 돼 세대를 직접 찾아가 카드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카드 지급이 대부분 지역에서 비교적 원활하게 이뤄졌다”며 “카드 전달을 확실히 하기 위해 세대당 2회 이상 방문했다”고 말했다. 

한대희 시장은 해당 기간동안 카드 지급의 진행 상황을 매일 보고받고 부족한 점이 있는지 파악할 것을 지시했다.

한 시장은 “무엇보다 안전하고 확실한 전달에 주안점을 뒀다. 전 시민 카드 지급이 처음하는 사업으로 다소 걱정도 했지만 무난하게 진행돼 마음이 놓인다. 그럼에도 시민들께서 혹시라도 불편을 느낀 부분이 있다면 죄송하게 생각한다. 시는 앞으로도 모든 시정을 시민의 입장을 최대한 존중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정의 최일선에 계신 통장님들과 시 공무원들께서 연휴를 희생하면서까지 카드지급에 온갖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군포시 재난기본소득 카드는 받는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번 방문지급 기간동안 수령하지 못한 경우 8월 31일까지 신분증을 지참하고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찾아가면 받을 수 있다.

카드는 8월 31일까지 관내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대형마트나 유흥업소 등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청 콜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