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호주 아지트그룹이 최근 글로벌 31개 대학과 온라인 해외 취업연수프로그램을 협정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지트그룹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으로 모든 해외프로그램이 취소된 일본 후쿠오카 대학, 중국 청도대학, 대만 개남대학 등 31개 대학과 전 세계 최초로 AQF(Australian Qualifications Framework) 상 학점인정이 가능한 온라인 해외 취업연수프로그램 협정을 맺었다"고 설명했다.

호주 대표 글로벌 도시 시드니 도심에 자리잡은 Sydney Business and Travel Academy와 Sydney Metro College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현직 전문가들이 수준높은 전공 실무과정을 영어로 제공(총 4주, 80시간)하도록 구성됐다. 과정 수료자에게는 해당 호주 대학에서의 학점이수증이 수여된다.

실제 온라인 직무교육 모습. [사진=아지트그룹]
실제 온라인 직무교육 모습. [사진=아지트그룹]

이번 온라인 해외 취업연수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기존의 해외단기인턴쉽 및 어학연수가 진행되기 어려운 점에 착안해 현 상황에 맞게 호주 전문교육기관과 협력해 기획했으며, 기존 해외연수프로그램과 더불어 현 상황에도 재학생들의 지속적인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된 것이 특징으로, 온라인 진행의 아쉬운 점을 실시간 Q&A 와 AQF 전공학점이수가 가능하도록 보완하는 등 기존 해외 연수프로그램과 동일한 성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호주 교육부 인증(QEAC)을 받은 해외취업교육전문 아지트그룹은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10여개의 해외취업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400여명의 취업생을 배출했고, 2017년 토니앤 가이 살롱인턴쉽과정을 전 세계 첫 개설하는 계기로 국내에 알려졌다. 호주에서는 2021년 진행될 K-MOVE에 유일하게 선정되기도 했다.

국내 취업전문 컨설팅기업 '동이쌤'의 김점동 대표는 "아지트그룹의 호주 온라인 해외취업 프로그램은 차세대 취업교육 플랫폼의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불경기속에서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취업교육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온라인 해외연수 프로그램 강의장 모습. [사진=아지트그룹]
온라인 해외연수 프로그램 강의장 모습. [사진=아지트그룹]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