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맥도날드]
[사진=맥도날드]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맥도날드가 식품안전의 날(5월 14일)을 맞아 15일까지 맥도날드 ‘푸드세이프티 위크(식품안전주간)’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식품안전의 날은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서 제정한 날이다.

맥도날드는 식품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매년 전국의 임직원·가맹점주·국내외 협력사 등을 대상으로 식품안전을 위한 실행 노력과 계획을 점검하고 있다.

올해로 4회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 레스토랑 크루들부터 매니저·점장·본사 임직원, 가맹점주 등 모든 직원과 협력사 관계자가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맥도날드 푸드 세이프티 위크의 주제는 ‘식품안전은 나로부터’다.

식품안전 중요성에 대한 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와 크리스 켐친스키 맥도날드 CEO의 메시지를 시작으로 △개인 위생 △교차오염 예방 △식품안전 관리 △소도구 위생관리 △최상의 상태로 제품 제공 등 5일에 걸쳐 매일 5개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는 “식품안전은 비즈니스의 전 프로세스를 관통하는 최우선 가치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식품안전은 직원 스스로의 참여와 실천에서부터 가능하다’는 다짐 아래 맥도날드의 모든 직원들은 모든 과정에서 식품 안전 기준을 철저히 지켜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