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젠은 클린피부과와 신약개발전문기업 프로젠이 공동 설립한 기능성 화장품 기업으로 EGF 성분으로 흡수율을 높인 gb20(지비투엔티) 등을 내놓고 있다. [사진=클린젠 코스메슈티칼]
클린젠은 클린피부과와 신약개발전문기업 프로젠이 공동 설립한 기능성 화장품 기업으로 EGF 성분으로 흡수율을 높인 gb20(지비투엔티) 등을 내놓고 있다. [사진=클린젠 코스메슈티칼]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기업 한섬이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다. 코스메슈티컬(화장품에 의약 성분을 더한 기능성 화장품) 전문기업 ‘클린젠 코스메슈티칼’ 지분을 인수하고 확보한 화장품 제조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내년 초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를 론칭한다는 구상이다.

한섬은 기능성 화장품 전문기업 클린젠 지분 51%를 인수해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

클린젠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 클린피부과와 신약개발전문기업 프로젠이 공동 설립한 회사다. 미백·주름·탄력 등에 효과가 있는 고기능성 화장품 개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한섬 화장품 사업 진출은 기존 패션사업에 편중된 사업구조를 다각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한섬이 패션 외에 이종 사업에 뛰어든 것은 1987년 창사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한섬은 클린젠 주요 주주인 클린피부과, 프로젠과 화장품 제조 특허기술 및 원재료 공급 체계 등을 협업해 화장품 개발과 제품 생산에 나설 계획이다.

프리미엄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프로젠이 보유한 약학 물질 ‘수퍼 EGF(이지에프)’ 특허기술을 화장품 제조에 활용할 계획이다. 미국 스탠리 코헨 박사가 발견해 노벨의학상까지 받은 EGF는 피부 재생 효과가 탁월한 단백질 물질이다. 수퍼 EGF는 기존 EGF 효과 중 피부 흡수성을 크게 향상시킨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신약전문개발기업인 ‘제넥신’이 생산한 고품질 항체 융합 기술인 hyFc 기반 원료를 공급받을 예정이다.

한섬 첫 스킨케어 브랜드는 내년 초 론칭할 예정이다. 향후 색조 화장품과 향수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브랜드 네이밍부터 제품 및 패키지 디자인 개발 등 화장품 사업 전반에 세련되고 트렌디한 한섬의 ‘고품격 패션 DNA’를 이식하겠다는 구상이다.

한섬 관계자는 “1조5000억원 규모 국내 프리미엄 스킨케어 시장은 매년 10% 이상 신장하는 등 미래 성장성이 높은 이머징 마켓이지만, 아직까지 코스메슈티컬을 대표할만한 국내 브랜드가 없다”며 “한섬이 타임, 마인 등으로 패션사업에서 쌓아온 ‘고품격 이미지’를 화장품 사업에 접목할 경우 브랜드 차별화가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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