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e편한세상 무등산’ 투시도. [사진=고려개발]
광주 동구 ‘e편한세상 무등산’ 투시도. [사진=고려개발]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 소태동 459-1번지 일원에 ‘e편한세상 무등산’이 5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16층 6개동, 전용면적 84~113㎡ 총 28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가운데 조합원분을 제외한 104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 별로 살펴보면 △84㎡A 85가구 △84㎡B 7가구 △113㎡ 12가구로 희소성 높은 중대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무등산은 교통‧교육환경‧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음은 물론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누릴 수 있는 브랜드 아파트로 지역민들 뿐 아니라 외부에서도 관심이 큰 단지다.

광주광역시는 지난해 분양한 21곳 중 19곳이 1순위에서 청약이 마감됐다. 2019년 광주광역시의 1순위 청약경쟁률은 41.9대 1로 대전(55.5대 1), 세종(42.1대 1)에 이어 전국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광주광역시에 분양하는 e편한세상 무등산은 다양한 장점을 갖췄다.

먼저 교통이 편리하다. 단지는 광주지하철 1호선 소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이 노선을 통하면 지난해 착공에 들어간 광주도시철도 2호선 환승역인 남광주역을 2정거장이면 이용 할 수 있어 향후 교통 여건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또 광주 제2순환도로 학운IC가 단지와 가깝게 위치하는 등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광주 주요 지역 및 전국으로의 접근이 쉽다.

e편한세상 무등산은 쾌적한 주거환경과 탁월한 조망을 자랑한다. 단지에서 무등산 산책로와 등산로가 가까이 있으며, 무등산 외에도 광주천, 용산생활체육공원 등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광주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광주남초와 무등중을 비롯해 용산초와 동아여고‧숭의고‧동일미래고 등이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이마트 봉선점‧전남대병원‧남광주시장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 최대 중심상권인 충장로 등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브랜드 단지 답게 e편한세상 무등산은 남향 위주로 배치해 우수한 채광을 확보했으며, 통풍이 우수한 4베이(Bay) 설계를 적용했다. 드레스룸‧알파룸 등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도 높였다.

입주민의 다양한 야외 활동을 위해 단지내 중앙광장과 어린이놀이터와 맘스스테이션이 계획돼 있으며, 커뮤니티시설로는 입주민들의 취미와 건강을 고려한 피트니스센터‧경로당‧독서실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단지외곽에는 경관 녹지도 조성된다.

분양관계자는 “e편한세상 무등산은 광주에 10년만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희소가치가 높다”며 “도심속 쾌적하고 청정한 에코라이프를 즐길 수 있고 교통‧교육‧생활 인프라 어느 하나 부족한 것이 없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무등산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동구 신안동 131-8번지에 위치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