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계의 위기 극복을 돕고, 기업 활동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올해 예정된 지방세 세무조사를 연말까지 전격 유예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6일 부산상공회의소와의 경제 현안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을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이 즉각 수용하여 이뤄진 조치다.

지방세 세무조사는 일정 규모 이상의 부동산 취득법인 등에 대하여 부산시와 각 구·군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으나,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지역 경제 활동에 막대한 차질을 빚고 있어 올해 조사 대상 1,037개 중 해산절차 진행 법인 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한 전체에 대하여 연말까지 세무조사를 유예 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부산시는 코로나19 피해를 본 납세자에 대하여 지방세 기한연장, 징수유예 등 다양한 납세 지원도 시행하고 있다. 납세 지원 신청은 관할 구·군 세무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등에 대한 세무조사를 전국 최초로 연말까지 전격 유예함으로써 기업의 경영 안정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제 현안에 대하여 꾸준히 소통하면서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