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는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와 ‘카카오 T 블루' 전 차량을 대상으로 전문 방역 및 차량 내 살균 등 안전한 승차 환경을 위한 ‘카카오 T 블루 바이러스 프리' 방역 체계를 구축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코로나19 대응 체계가 생활 방역 단계로 전환되어 외부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더욱 안전한 이동이 필요하다는 양사의 판단 하에 진행됐다.

먼저 카카오모빌리티의 택시운송가맹사업 자회사인 KM솔루션을 통해 전국 5,200여 대 ‘카카오 T 블루’ 택시 전 차량에 대해 세스코 전문 살균 서비스를 진행한다. 세스코의 전문 살균 작업은 숙련된 방역 전문 인력에 의해 각 지역별 가맹 회원사 사업장을 방문해 진행되며 과학적인 방법으로 바이러스를 살균소독한다.

전문 살균 이후 지속적으로 안전한 승차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카카오 T 블루 가맹회원사를 대상으로 세스코 살균제를 제공하고, 이를 이용하는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기사들에게 전파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 T 블루 기사들은 교육 내용에 따라 승객 하차 시마다 차량 손잡이, 좌석, 안전벨트 등 접촉이 잦은 차량 내부를 수시로 소독하게 되며, 근무 교대 시에는 운전석 핸들, 카드 단말기 등을 추가로 살균 소독해 더욱 위생적이고 안전한 탑승 환경을 구축하게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