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온실 내부 [사진=경상남도]
수련온실 내부 [사진=경상남도]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경상남도산림환경연구원은 9일부터 경남수목원 실내관람시설을 전면 재개관한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리’로 지난달 4일 수목원을 임시휴원 한 바 있다.

이후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됨에 따라 지난달 23일, 1일 입장객 수를 3000명으로 제한하고 실외시설만 개방하는 부분 운영을 시작하여 도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지난 6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방역 체계’로 전환됨에 따라 실외시설을 포함한 모든 시설에 대한 전면 개관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에 재개관되는 시설은 산림박물관, 무궁화홍보관, 전시온실 5개소 등 실내 시설이며, 방문자센터는 정비공사가 완료되는 다음달 19일 이후 개방할 계획이다.

경남수목원은 실내관람시설 개방에 따른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개인관람만 허용되고, ▲ 손소독제 비치와 관람객 입장시 마스크 착용 및 발열 여부 등을 점검하며 ▲관람동선을 한방향으로 유도하고 ▲ 상시 환기 및 외부 편의시설물, 화장실 등 손이 자주 닿는 장소는 수시로 소독하는 등 생활방역 세부지침 및 관람객 감염예방을 위한 안전대책에 따라 운영된다.

특히 산림박물관 관람은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관람객 명부를 작성하여 시간당 관람 인원을 160명으로 제한하여 운영한다. 이후 코로나19 상황이 안정화되면 관람인원을 차츰 늘릴 계획이다.

서석봉 경남도 산림환경연구원장은 “관람객들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사전에 확인하고 준수를 당부했으며 도민들이 안심하고 경남수목원을 즐길 수 있도록 방역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