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암동 역세권 청년주택 투시도. [사진=라온건설]
종암동 역세권 청년주택 투시도. [사진=라온건설]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서울시가 추진하는 역세권 청년주택 시공사로 라온건설이 선정됐다.

라온건설은 서울 성북구 ‘종암동 역세권 청년주택’ 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역세권 청년주택’은 서울시가 교통이 편리한 역세권에 청년들을 위한 주택을 공급해 주거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정책이다. 민간 사업자가 역세권에 공공‧민간 임대주택을 지어 시세보다 저렴하게 청년층에 우선 공급하며, 서울시는 건물 용적률 완화 및 세금 감면 등 혜택을 제공한다. 입주대상은 만 19세~39세 무주택자인 대학생‧신혼부부‧사회초년생이다.

‘종암동 역세권 청년주택’은 성북구 종암동 83-3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공공임대 전용 18㎡~36㎡ 78세대 △공공지원민간임대 전용 18㎡~52㎡ 212세대 등 전용 18㎡~52㎡ 총 290세대 규모로 구성될 예정이다.

지하철 4호선 길음역과 6호선 월곡역이 인근에 위치하며, 고려대‧성신여대‧경희대 등 유명대학들이 인접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왕십리~상계를 오가는 동북선 경전철 종암경찰서역(가칭)이 2025년 완공 예정으로 강남과 여의도 등 서울 주요 도심으로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종암동 역세권 청년주택’은 올해 말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손효영 라온건설 대표이사는 “그동안 수도권 중심으로 주택사업을 펼쳐온 것이 서울시 역세권 청년주택 사업에 진출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우수한 주거공간을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