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국립목포대학교]
[사진=국립목포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사업단, 단장 이상찬)은 2020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참가 팀 선정을 위해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사)전남대불산학융합원, (사)에너지밸리산학융합원, (재)녹색에너지연구원의 외부위원 4명, LINC+사업단의 내부위원 1명을 캡스톤디자인 평가위원으로 위촉하여 평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캡스톤디자인은 기업·지역사회 연계형, 창의적 아이디어형, 성과 집중형, 미래 연계형 4가지 유형으로 나눠 학생들이 자신의 아이디어와 기업체·지역사회의 수요에 맞는 유형을 선택해 자율적으로 제출했다.

총 93팀이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기업·지역사회연계형 26팀, 성과집중형 18팀, 창의적 아이디어형 32팀, 미래연계형 17팀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에 참여한 외부위원은 “LINC+사업단에서 진행하는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은 기업체나 지역사회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더불어 학생들의 창의력과 자기계발 능력을 향상 시킬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평가를 거쳐 선정된 학생들은 지난 1일부터 팀 프로젝트 형식으로 스스로 과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LINC+사업단 창의융합교육부에서는 학생들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우리 대학교 학생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 중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