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가 관내 주유소 중 가격과 품질, 편의시설 등이 우수한 주유소를 평가해 미래석유(주)미래주유소, 동양동주유소,  KH에너지(주)에이원주유소, 오션네트웍스(주), 상야주유소 5곳을 크린주유소로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구는 선정의 공정성을 위해 계양구 관내 주유소를 대상으로 유가정보시스템(오피넷)을 통한 가격조사를 실시 계양구 석유제품 평균가격 이하 15개소를 1차 선정하고, 현장평가로 △판매가격 △거래상황기록 보고방법 △편의시설운영여부 △행정처분내역 △ 화장실 위생상태 △ 가격표시판 설치△ 화장실 방범CCTV 설치 여부 등 7개 항목평가와 주유소 시설에 대해서도 점검을 병행 실시했다.

이번에 선정된 주유소는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주유소 내 청결상태와 세차시설 등 이용주민의 편의시설 제공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모범업소로 선정된 주유소는 크린주유소 지정서와 명판을 6개월 동안 걸게 되며, 구 홈페이지에 주유소 상호와 주소를 게재하고, 쓰레기 종량제봉투, 물티슈 등 물품을 지원받게 된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경기침체 장기화로 서민생활이 어려운 실정에 고품질 서비스 및 저렴한 가격과 품질이 우수한 석유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소비 확대를 통해 경제 활성화로 이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