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조인재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6일 오후 양주시 은현면 소재 물류창고 공사현장에서 ‘대형 공사장 화재예방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사진=경기도북부청]
[사진=경기도북부청]

이천 물류창고 공사현장 화재와 같은 대형 참사의 재발 방지와 예방에 목적을 두고 추진된 이번 컨설팅에는 조인재 북부소방재난본부장, 공사장 현장소장, 책임 시공자, 안전관리자 등 관계자 15명이 참여했다.

이날 방문한 양주 물류창고 공사장은 지난 4월 29일 발생한 이천 화재 현장과 유사한 환경에 연 면적이 1.5배가량 넓어 각별한 안전관리가 요구되는 현장이다.

조인재 본부장은 현장 관계자로부터 공사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받은 후 직접 현장 곳곳을 돌아보며 화재예방 안전관리 규정 준수 여부, 화재발생 위험요인 방치 여부, 공사투입 전 안전교육 실시 여부 등을 면밀히 살폈다.

특히 공사장 내에서 용접과 우레탄폼 작업을 동시에 하는 행위를 철저히 금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조인재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이번 양주를 시작으로 경기북부 대형 공사장에 대한 안전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며 “재발 방지를 위한 단기대책과 중장기 제도개선을 통해 다시는 안타까운 참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