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디지털대학교]
[사진=부산디지털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양상백) 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하는 2020년 '성인 학습자 역량 강화 단기 교육과정 개발' 사업에 전국 최다 선정됐다고 밝혔다.

'성인 학습자 역량 강화 단기 교육과정 개발' 사업은 국가 경제발전 성장동력 창출과 동반성장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교육 사업이자 교육부가 사이버대학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재정 지원사업이다. 2020년 부산디지털대학교는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2개 분야 교육과정이 선정됐다.

부산디지털대는 일자리 변화에 대비하여 성인 학습자 사회 맞춤형 교육기반 조성을 위한 직업·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간호조무사의 병원행정직무 역량강화를 위한 KSA 교육과정’과 AI 융합형 전문심화 교육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실무형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자 양성 교육과정’이 선정됐다.

선정된 2개 교육과정은 올해 12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KERIS) 운영하는 KOCW(Korea OpenCourseWare) 대학공개강의에 탑재될 예정이며, 강의를 듣고 싶은 일반 성인 학습자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각 교육과정은 2021년 부산디지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와 컴퓨터공학과의 정규 교육과정으로 편성·운영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