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2020년도 온종일 돌봄 사랑방’의 운영단체를 공모한다.
세종시교육청이 '2020년도 온종일 돌봄 사랑방’의 운영단체를 공모한다.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이 ‘2020년도 온종일 돌봄 사랑방(이하 온돌방)’의 운영단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지역 사회 중심의 돌봄공동체 기반을 조성키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온돌방’은 초등학생의 방과 후 돌봄을 위해 상시 운영되는 세종형 마을 학교로서 초등학교 1~6학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부터 19시까지 마을에서 운영된다.

공모자격은 초등학생 20~30명이 활동 가능한 공간을 확보가 가능한 세종시에 거주하는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이며, 공모기간은 오는 5월 6일부터 5월 15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의 공고에 명시된 제출서류를 첨부해 세종시교육청 4층 교육협력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9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과 개별 연락을 통해 최종 선정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3개 기관의 온돌방 운영 단체에는 6월부터 12월까지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각 단체별 1500만원에서 2000만원 이내의 예산을 지원한다.

박영신 교육협력과장은 “온돌방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돌봄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돌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온 마을이 아이를 키우는 교육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