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밀양시]
[사진=밀양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밀양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 걱정 없는 슬기로운 가정의 달 행사를 추진한다.

밀양시는 코로나19로 당초 계획된 어린이날이 9월로 연기되고, 어버이날, 부부의 날 등 각종 가정의 달 집합 행사를 개최할 수 없게 됨에 따라온라인, 드라이브스루 등 비대면으로 다채로운 가정의 달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밀양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4일부터 오는 24일까지가족 응원 메시지를 담은 ‘가족을 응원해요, 가족사진 공모전’을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으로 접수해 50여 가정의 우수작을 선정, 오는 25일에 70만원상당의 밀양사랑상품권과 기프티콘을 상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3일에는 드라이브 스루로 가족화분 키트를 배부하여 꽃꽂이체험과 가족 캠페인을 펼치는 ‘우리 가족의 꽃을 피워 봄’ 행사와, 5월 21일 부부의 날을 기념하여 배우자에게 상장을 수여하는 ‘우리 부부만의 시상식’을 비대면 행사로 개최한다.

아울러, 밀양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오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18개 노인요양시설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 꽃바구니와 기념품을 전달하는‘카네이션 행복나누기‘ 행사를 한다.

밀양시는 이번 가정의 달 각종 행사를 관내 화훼농가와 소상공인 돕기등 밀양사랑운동과 함께 연계해 추진하고 있다.

이소영 밀양시 사회복지과장은 “5월 가정의 달 이벤트와 행사가 코로나19로 지친 가족에게 고마운 마음과 사랑을 전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되길 바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행복한 5월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밀양시 또는 밀양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문의사항은 밀양시 여성정책담당 또는 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