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새마을금고가 고객 권익보호와 가계경제 활성화를 위해 5~7월 3개월에 걸쳐 ‘숨은공제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숨은공제금’이란 지급사유가 발생해 지급금액이 확정됐지만 고객이 청구하지 않아 지급되지 않은 공제금을 말한다.

새마을금고는 숨은공제금 보유 고객들이 언제든지 환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럼에도 환급 제도를 모르는 고객들이 미처 확인하지 못한 숨은공제금을 적극적으로 찾도록 돕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 대상은 계약기간 중 지급사유가 발생하거나, 만기 또는 해지되어 공제환급금이 있는 계약에 대한 환급금이다.

숨은공제금을 확인하고자 하는 고객은 가까운 새마을금고를 방문하거나 콜센터 또는 새마을금고홈페이지와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새마을금고 영업점을 방문해 지급신청을 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새마을금고를 통하여 안내될 예정이며, 숨은공제금 보유고객은 캠페인 기간에 관계없이 영업점을 방문, 새마을금고 직원을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