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코로나19로 세상이 얼어붙었지만 어느덧 5월이 됐고 어린이날이 다가왔다. 예년 같았으면 놀이공원과 극장이 인산인해였겠지만 올해는 그것조차 조심스럽다. 

가까운 공원으로 산책 정도는 갈 수 있겠지만 사람이 붐빌 수 있는 다중이용시설 방문에는 여전히 각별한 주의가 따른다. 때문에 아이들을 달래며 최대한 안전하게 집에 머물려는 가정이 많을 것이다. 그런 가정을 위해 IPTV와 OTT의 어린이 콘텐츠를 살펴보자. 

KT 키즈랜드 클럽. [사진=KT]

◇IPTV, 어린이 VOD 대거 확보…프로모션 진행

SK브로드밴드는 어린이 가구를 위한 프로모션 행사를 지난달 29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겨울왕국2'를 비롯한 전용관 내 소장용 VOD 71편을 30% 할인 제공하고 5편 이상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디즈니 럭키박스를 제공한다. 레고 무비 소장용 VOD 11편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또 키즈 가구를 위한 혜택으로는 '엉덩이 탐정', '핑크퐁' 등 인기 키즈 극장판 시리즈 12편과 뽀요노래방, 뽀로로TV 신규 가입시 1개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앞서 지난달 16일 뽀로로 전용관을 개설하고 뽀로로 관련 콘텐츠 3000여편을 확보했다. 

이밖에 ‘B tv ZEM’를 개편해 '누리교실' '초등학습' '영어스쿨' 메뉴를 신설하고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ZEM 키즈 홈 메뉴에 동요, 영화, 오리지널 콘텐츠 등 무료콘텐츠 메뉴를 전면 배치하고, B tv 대표 키즈 서비스 '살아있는 동화' 메뉴의 도서 분류체계를 신설했다.

KT는 가정의 달을 맞아 키즈랜드를 새롭게 단장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기상어 올리 뚜루루뚜루’를 5월 한 달간 KT 키즈랜드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프라임키즈팩 월정액 상품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은 첫 달 이용요금이 무료다.

KT 키즈랜드는 7일까지 어린이 뮤지컬 생중계 콘텐츠 5편과 핑크퐁 등 캐릭터 인기 시리즈를 구매하고 응모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핑크퐁 멜로디 자전거 인형, 아기상어 미니 사운드북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KT 키즈랜드에서 가장 주목 받는 영어교육 콘텐츠 ‘스콜라스틱’을 가장 많이 시청한 고객에게도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15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응모한 고객 중 스콜라스틱 특별관에 있는 영상을 가장 많이 시청한 고객 100명을 선정해 한정판 해리포터 영문 서적을 증정한다.

극장과 VOD로 동시에 공개되는 '트롤:월드투어'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유니버셜픽쳐스]

‘트롤: 월드투어’가 29일 올레 tv와 극장에서 동시 개봉한다. 이를 기념해 10일까지 해당 영화를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GS편의점 5000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올레 tv에서는 ‘겨울왕국’과 ‘겨울왕국2’, ‘알라딘’ 등 디즈니 콘텐츠와 ‘조조래빗’ 등 폭스 콘텐츠 70여편을 최대 30% 할인한다. 이 중 5편 이상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미키마우스 보틀, 돗자리, 올라프 가방고리 등으로 구성된 럭키박스를 선물한다. 

또 구매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트롤:월드투어’와 ‘디즈니 할인 및 럭키박스’ 이벤트도 4일과 5일 양일 간 많은 고객들이 볼 수 있도록 특집관을 통해 편성한다.

LG유플러스의 U+tv 아이들나라는 5일까지 ‘댄스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노우 앱에서 U+tv 아이들나라 필터를 선택하고 광고 음악에 맞춰 아이가 춤추는 영상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아이들나라, #댄스릴레이)와 함께 SNS에 업로드한 후,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에어(1명), LG전자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20명), 뽀로로 영어놀이북 및 영어동요 사운드 카드(100명)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며 당첨자 발표는 8일이다.

다음달 13일까지 디즈니, 폭스 인기 영화 소장 상품을 30%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겨울왕국 2’, ‘조조 래빗’, ‘알라딘’, ‘토이스토리4’, ‘라이온킹’ 등 총 40개 대상작품 중 소장 상품 5편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4만원 상당의 다양한 디즈니 굿즈가 랜덤으로 포함돼있는 ‘디즈니 럭키박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밖에 5일까지 키즈 월정액 신규 가입자 전원에게 9000원 상당 VOD 쿠폰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뽀로로 롤러코스터 주차장 장난감 세트(5명),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교환권(50명)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8일 발표될 예정이다. 

넷플릭스 '리락쿠마와 가오루씨'.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왓챠플레이·웨이브, 독자적 키즈콘텐츠 확보

국내 서비스되는 OTT 플랫폼인 넷플릭스와 왓챠플레이, 웨이브는 독자적 키즈콘텐츠로 어린이날을 맞이하고 있다. 

오리지널 콘텐츠를 대거 확보한 넷플릭스는 ‘로스트 인 스페이스’나 ‘꼴찌 마녀 밀드레드’, ‘톨 걸’, ‘당신과 자연의 대결’, ‘퍼피 아카데미’, ‘별나라 동물들’, ‘지구 최후의 아이들’, ‘세계에서 가장 경이로운 집’, ‘헬로 닌자’, ‘리락쿠마와 가오루씨’ 등을 서비스한다. 

특히 ‘당신과 자연의 대결’은 넷플릭스만의 인터랙티브(쌍방향 소통) 콘텐츠로 단순히 작품을 본다는 것 외에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제휴콘텐츠를 확보한 왓챠플레이는 ‘헬로 카봇’과 ‘뽀로로’, ‘방귀대장 뿡뿡이’, ‘꼬마버스 타요’, ‘마이 리틀 포니’ 등 거의 모든 어린이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웨이브는 ‘명탐정 코난’과 ‘원피스’, ‘뽀로로’, ‘포켓몬스터’, ‘헬로카봇’ 등 인기 콘텐츠를 대거 선보이고 있다. 또 어린이날을 맞아 12일까지 △레고 영화 할인전 △디즈니 럭키 박스 증정 이벤트 △‘트롤: 월드 투어’ 극장 동시 공개 이벤트도 진행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