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 알토 캔들홀더. [사진=이딸라]
알바 알토 캔들홀더. [사진=이딸라]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이딸라(Iittala)는 현대 북유럽 디자인의 아이콘 ‘알바 알토 (Alvar Aalto) 컬렉션’에서 화병, 캔들홀더, 서빙 트레이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알바 알토 컬렉션’은 핀란드의 전설적인 디자이너 알바 알토가 디자인한 제품으로 핀란드 호수의 풍경을 닮은 유려한 곡선이 특징이다.

1936년 첫 선을 보인 이후 80여 년간 꾸준히 사랑을 받으며 핀란드를 대표하는 아이코닉 디자인이 됐다.

2020년 새롭게 선보이는 알바 알토 컬렉션은 알바 알토의 오리지널 디자인 중 하나로, 고전적인 형태 위에 이딸라의 장인정신과 세심한 기술력을 더해 한층 더 둥글고 부드러운 디자인으로 탄생했다.

신제품 알토 화병은 키가 큰 식물과도 잘 어울리는 270mm 사이즈로, 이딸라가 선정한 올해의 컬러 ‘린넨’을 비롯해 따스한 햇살을 담아내는 투명 컬러와 푸른 식물을 연상시키는 모스 그린 컬러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이딸라는 이번 컬렉션에서 우드 소재의 서빙 트레이에도 알바 알토 제품 특유의 둥글고 부드러운 디자인을 고스란히 담았다. 알토 서빙 트레이는 실용성이 돋보이는 두 가지 사이즈와 내구성이 좋은 나무 소재로 출시되어 다양한 종류의 테이블웨어, 센터피스와 조화롭게 어울린다.

이딸라 관계자는 “알바 알토 컬렉션은 올해 포춘지가 선정한 ‘위대한 현대 디자인 100선’에 올랐을 정도로 시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타임리스 디자인”이라며 “실내 활동이 커진 요즘 자연의 색을 담아낸 이번 신제품으로 집 안 분위기를 생기있게 바꿔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