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현대오토에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국면 속에서도 329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7.2% 성장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290억원, 114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7.2%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BASIC(Big Data·BlockChain·AI·Security·IoT·Cloud) 중심 연구개발비(R&D) 투자 확대로 소폭 감소했다.
특히, 이번 1분기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언택트(untact) 서비스’ 관련 매출이 증가했다. 이에 따라 ITO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8% 늘었다.
반면, SI사업 매출은 ‘서비타이제이션(servitization)’을 통해 플랫폼, 서비스 중심으로 체질 개선과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해외 프로젝트 진행 일정 지연에 따라 2.7% 줄었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2분기에는 코로나 19 영향이 점차 나타나 IT 프로젝트 진행 일정 지연이 예상되지만, 언택트가 ‘뉴노멀’로 산업이 개편되는 추세에 따라 디지털마케팅, 클라우드 등 분야에 선제적으로 언택트 서비스를 대응할 것”이라며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기 위해 기술 중심의 투자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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