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SG닷컴]
[사진=SSG닷컴]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SSG닷컴은 다음달 1일부터 새벽배송에 사용되는 보랭제인 물 아이스팩을 친환경 아이스팩으로 전면 교체한다고 27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 아이스팩이 고객과 함께 환경을 생각한다는 점에서 ‘에코 아이스팩’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SSG닷컴이 기존에 사용하던 보랭제도 화학물질이 배제된 순수한 물을 얼려 사용함으로써 환경에 무해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번에는 더 나아가 이 안에 ‘PSB’라는 광합성 미생물을 주입해 친환경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보랭제를 폐기할 때 하수정화는 물론 식물 영양제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새벽배송 이용 고객이 아이스팩을 버려야 할 때 포장지를 찢어 내용물을 하수구에 따라버리면 강이나 하천 등 오수 정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가정 내 식물 생장을 촉진하는 영양제로도 활용할 수 있어 환경 보호에 직접적으로 일조하게 되는 장점이 있다.

SSG닷컴과 보랭제 제작 협력업체 딕스는 지난해 11월부터 다양한 미생물이 어류 양식과 유기물 분해, 수질 정화, 악취 저감 등의 광범위한 목적에 효과를 보이는 것에 착안해 친환경 아이스팩 도입을 공동 추진하게 됐다.

SSG닷컴 관계자는 “새벽배송을 통해 하루 평균 약 2만개의 아이스팩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 ‘에코 아이스팩’ 도입으로 ‘필(必)환경’ 시대의 소비자 신뢰를 더욱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 가능한 친환경 서비스를 제공해 일회용품 절감이라는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