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권병건 기자] 울산시는 세계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캐릭터 ‘핑크퐁과 아기상어’가 등장하는 ‘울산12경 애니메이션’ 홍보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홍보 영상은 총 3편으로 경쾌한 테마송을 포함한 애니메이션 1편과 울산의 아름다운 풍광을 담은 실사영상 2편으로 구성돼 있다고 강조했다.

실사영상에는 3디(D)로 구현된 핑크퐁과 친구들이 등장해 울산12경을 안내하고 애니메이션 영상은 영어판으로도 제작되어 전 세계 4000만 구독자를 보유한 ‘핑크퐁 유튜브 채널’로도 홍보돼 관광도시 울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오는 5월 4일부터 운행하는 태화강 국가정원 순환 수소버스 3대의 내부 모니터를 통해서도 영상을 송출하고, 버스 외부에 핑크퐁 캐릭터 이미지를 부착해 운행하는 등 ‘찾고 싶은 도시 울산’의 이미지 홍보에 핑크퐁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세계적 여파로 해외여행 수요가 감소하고, 상대적으로 안전하면서 힐링할 수 있는 국내여행을 선호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코로나 이후 울산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한다”며 “침체된 도시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홍보 영상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울산시〕
울산시 핑크퐁 캐릭터 모습〔사진=울산시〕

한편 ‘핑크퐁 유튜브 채널’은 국내외 누적 구독자 4032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기상어’ 노래가 지난 2019년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32위까지 오르는 등 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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