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과 삼성전자는 23일 을지로 대우건설 본사에서 차세대 스마트홈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서를 들고 있는 대우건설 백정완 전무(오른쪽)와 삼성전자 이현식 전무.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과 삼성전자는 23일 을지로 대우건설 본사에서 차세대 스마트홈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서를 들고 있는 대우건설 백정완 전무(오른쪽)와 삼성전자 이현식 전무. [사진=대우건설]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대우건설과 삼성전자가 차세대 스마트 홈 구축을 위해 손을 잡았다.

대우건설은 삼성전자와 차세대 스마트홈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3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스마트홈 플랫폼을 연계해 고객에게 각사 장점을 모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가 이번 협력을 통해 구축해 나갈 차세대 스마트홈은 집 안팎 어디서든 애플리케이션(앱)과 음성인식을 통해 세대 내 조명‧난방‧스마트가전 등 디바이스를 손쉽게 제어 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구성원들 다양한 취향과 니즈를 바탕으로 각자 생활패턴을 반영한 ‘시나리오 모드’로 입주민에게 보다 편리한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스마트가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장 및 소모품 상태를 사전 인지해 알려주는 가전 케어서비스, 사생활 침해 없이 물체 움직임을 감지해 이상동작을 모니터링하고 외부침입을 차단하는 기술도 선보인다. 또 삼성전자 스마트홈 플랫폼인 스마트띵즈을 활용해 푸르지오 단지 내 △보안‧방범 강화 △공기질케어 △에너지 세이빙 △3rd 파티 연동 등 더욱 다양한 서비스들도 개발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러한 서비스는 주택분야 국내 최고 경쟁력과 실적을 갖고 있는 대우건설과 삼성전자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 구현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입주민들의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최소화시키며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지원하겠다는 푸르지오의 의지가 반영돼 있다”고 밝혔다.

차세대 스마트홈 서비스는 2020년 하반기 분양하는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한다. 대우건설은 삼성전자와 긴밀하게 협력해 올해 입주하는 푸르지오에도 일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