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가 23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서울-세종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23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서울-세종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국채발행을 위한 여권의 꼼수라는 지적이 일고 있는 가운데  정세균 국무총리가 기획재정부 입단속에 나섰다. 

정 총리는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 마무리 발언에서 "재정건정성을 우려하는 기재부 입장을 이해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큰 틀에서 정부 입장이 정리됐음에도 불구하고 국민에게 혼란을 야기할 수 있는 발언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고 총리실 이메일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정 총리는 이 자리에서 "지난 며칠 동안 긴급재난지원금을 둘러싸고 정부와 여당이 충돌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 국민들에게 죄송스러운 마음이었다"며 "총리로서 이같은 혼선을 하루빨리 매듭지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입 단속 배경을 설명했다.

정 총리는 "그래서 어제 청와대와 의견을 나누고 부총리와도 상의해 고소득자의 자발적인 기부와 참여가 가능한 제도가 국회에서 마련되면 정부도 이를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정리해 밝힌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이어 "그런데 총리가 정부를 대표해 이같은 공식 입장을 냈음에도 불구하고 '당과 총리가 합의한 것이지 기재부는 상관이 없다', '기재부는 입장이 변한게 없다' 등 일부 기재부 공직자들의 발언이 담긴 보도가 나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총리는 말을 마치면서 "경제부총리는 저의 이같은 뜻을 기재부에 정확하게 전달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고, 지방 일정으로 불참한 홍 부총리 대신 회의에 자리한 김용범 기재부 1차관은 "앞으로 각별히 유념하겠으며 직원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답했다고 총리실이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