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디스플레이가 1분기 적자를 소폭 줄였으나 5분기 연속 적자를 피하진 못했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1분기 매출 4조7242억원, 영업손실 3619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26%, 전년 동기 대비 20% 줄어들었으며 영업손실은 전분기보다 600억원 가량 줄었지만 전년 동기 대비 여전히 2300억원 많은 수준이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올 1분기는 LCD TV 팹 축소 활동 지속과 코로나 19에 따른 생산 차질로 전 분기 대비 패널 출하면적이 감소됐다. 또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면적당 판가가 높은 POLED 제품 비중도 축소됐다. 

LCD 판가 상승과 환율이 적자폭 개선에 주요한 요인으로 작용했고 재료비 절감과 투입비용 최소화 노력도 영향을 영업 손실은 소폭 줄어들었다. 

제품별 매출 비중은 모바일용 패널이 계절적 비수기로 진입하며 전분기 대비 4%p 감소한 32%를 기록했다. TV용 패널은 31%, 노트북 및 태블릿용 패널 20%, 모니터용 패널이 17%를 차지했다.

주요 재무지표는 부채비율 186%, 유동비율91%, 순차입금비율은 87%였다.

서동희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 전무는 “코로나 19가 촉발한 리스크가 전 산업으로 확대되고 있어 향후 수요의 변동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기본적으로는 어려운 국면이 불가피한 상황이지만 재택근무 및 온라인 활동 등으로 IT 제품의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자사가 차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한 IT 제품의 수요확대와 같은 기회요인을 최대한 활용하고 재고 및 자원투입을 최소화하면서 현금관리 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