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그린론 조달 서명식에서(왼쪽부터) 권우석 수출입은행 본부장, LG화학 CFO 차동석 부사장, 최대현 산업은행 부행장, 오경근 농협은행 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화학]
LG화학 그린론 조달 서명식에서(왼쪽부터) 권우석 수출입은행 본부장, LG화학 CFO 차동석 부사장, 최대현 산업은행 부행장, 오경근 농협은행 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화학]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LG화학은 23일 산업은행 등 금융기관과 5억5000만 유로(약 7000억원) 규모의 ‘그린론(Green Loan)’ 조달 계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그린론은 전기차나 신재생에너지, 고효율에너지 등 친환경 관련 분야로 용도가 제한된 대출제도다.

이 계약식에는 차동석 LG화학 부사장과 최대현 산업은행 부행장, 권우석 수출입은행 본부장, 오경근 농협은행 부행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그린론 조달은 LG화학이 지난해 12월 이들 금융기관과 체결한 5년간 50억달러 규모의 '산업·금융 협력프로그램'의 첫 성과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경색된 외화 조달 여건에도 산업은행 등 금융권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적시에 양호한 조건으로 조달된 것으로 평가된다.

LG화학은 이번 자금 조달로 폴란드 전기차 배터리 공장의 증설 등에 필요한 투자재원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LG화학은 올해 배터리 분야 시설 투자에 약 3조원을 집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LG화학과 산업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금난을 겪는 소재·부품·장비 협력사를 대상으로 15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를 조기에 집행하기로 했다.

LG화학이 600억원, 산업은행이 900억원을 출연해 조성한 이 펀드는 협력사의 설비투자 등 운영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업체당 50억원 한도의 저리 대출 펀드로 상반기 안에 지원할 계획이다.

차동석 부사장은 “이번 그린론 조달은 배터리 사업의 미래를 위한 투자를 안정적으로 이어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금융권, 소·부·장 협력회사들과 협력해 세계 배터리 시장 석권은 물론 국가 산업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