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학생들을 위한 대입자료 개발[사진=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학생들을 위한 대입자료 개발[사진=경북교육청]

[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경북교육청(임종식 교육감)은 고등학교 재학생에게 대학입시 도움을 주기 위해 ‘고교생을 위한 진로진학 로드맵 포스터’와 ‘나만의 학생부 만들기 자료집’을 개발해 제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포스터와 자료집은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의 경북진학지원센터에서 고교 재학생들의 입시 정보수집 방법과 고교 진로진학 설계를 돕기 위해 개발했다.

고교생을 위한 진로진학 로드맵은 5단계로 자신의 적성과 흥미, 능력을 확인하는 1단계인‘나’를 알기로 시작해 2단계 진로진학 정보 탐색하기, 3단계 진로진학 목표 정하기, 4단계 목표 달성을 위한 자기 분석하기, 5단계 목표 달성을 위한 학교생활관리로 구성돼 있다.

2절 크기(75㎝×52㎝)로 만들어진 ‘고교생을 위한 진로진학 로드맵’은 1,2학년 교실에 1부씩 게시되도록 배부되며, 진로진학 로드맵 포스터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교사용 진로진학 로드맵 활용을 위한 안내 자료도 함께 배부한다.

또한 학생부종합전형에 대비해 ‘나만의 학생부 만들기 자료집’은 전 학년 학급당 1부씩 배부한다.

자료집은 학생부 이해를 시작으로 자기소개서 작성요령과 대학별 학생부 전형 주요사항, 대학별·학과별 인재상, 대학 전공 소개, 학과별 추천 도서 등으로 구성돼 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자료집을 통해 3학년뿐만 아니라 1학년에게도 체계적인 학교생활을 이끌어 줄 유용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사용 대학입시자료 제공에 이어 이번에 학생용으로 제공하는 자료들이 대학입시를 걱정하는 학생들에게 훌륭한 입시 나침반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 온라인 개학 이후 등교 개학이 이뤄지면 로드맵과 학생부 만들기 자료집을 바탕으로 자신의 진로진학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