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주항공]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제주항공은 필리핀에 체류 중인 우리 교민들의 귀국을 돕기 위해 막탄 세부국제공항에 전세 항공편을 띄운다고 22일 밝혔다.

제주항공의 세부~인천 전세기는 오는 23일 오전 8시 30분(현지시간)에 인천공항에서 페리(승객 없이 운행)로 이동해 낮 12시에 세부공항에 도착한다.

세부공항에서 교민 189명을 태운 뒤 오후 1시에 세부공항을 출발해 오후 6시 30분 인천국제공항이 도착할 예정이다.

제주항공은 해당 편에 탑승한 모든 승객에게 손세정제와 마스크를 제공해 비행간 안전을 지원한다.

단, 출발 전 세부공항에서 진행되는 발열검사에서 체온이 37.5도 이하인 경우에만 비행기에 오를 수 있으며, 인천국제공항 도착 후에는 코로나 유증상검사를 받고 이상 없을 경우 자택으로 복귀해 14일간의 자가격리 기간을 가진다.

이번 전세기 운항은 세부 주재 총영사관 및 현지 한인회와의 협의를 통해 편성됐다. 오는 28일과 29일에도 전세기를 추가로 편성할 예정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현재 필리핀, 태국 등 동남아시아 현지 공관 및 한인회와 임시편 편성을 논의 중”이라며 “현지에 발이 묶인 우리 국민들이 귀국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