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1층 로비의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직원들이 농산물을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동서발전]
동서발전 1층 로비의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직원들이 농산물을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동서발전]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한국동서발전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기업 등을 위해 울산 본사에 ‘EWP 상생협력관’을 조성해 판로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동서발전은 사회적 가치와 연계한 스마트오피스 고도화의 일환으로 본사 사옥 내 미사용 공간(지하 1층)을 활용해 동서발전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울산지역 사회적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전시 플랫폼인 EWP 상생협력관을 구축한다.

방문객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별도의 출입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지하 1층에 들어선다. 동서발전은 카페와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 등 1층 방문객의 발길을 유도하기 위해 전시․휴게․독서공간이 어우러진 복합 기능의 감성소통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전시 플랫폼은 작은 공간으로도 활용 가능한 라인형 전시 형태로 구성한다. 가변형 구조를 적용해 업체 상황에 따라 조립과 변경이 가능하고, 하부 전시공간에 생산제품을 함께 전시할 수 있도록 한다.

EWP 상생협력관의 전시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는 기업은 울산 소재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중소기업, 장애인 기업으로, 전시 기업으로 선정되면 전시 플랫폼을 4개월 동안 이용 가능하다.

영세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홍보 디자인도 지원한다. 울산 지역 디자인 전문 회사(사회적 기업)를 통해 전시 회사의 개성과 콘셉트에 맞춘 디자인을 제공하고, 전시 회사가 해당 디자인을 카탈로그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현재 동반성장 플랫폼인 상생누리와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 추천을 통해 전시 기업을 모집하고 있으며, 4월 말까지 전시홍보 디자인 제작과 설치를 완료해 5월 중 사회적 기업 홍보관을 개관할 계획이다. 

동서발전은 이 밖에도 본사 사옥을 활용한 다양한 지원 사업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1층 로비의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을 확대해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에 나서고 있다. 과일‧채소 위주 판매에서 제철․신선식품으로 품목을 늘리고 로컬푸드 전용 냉장고와 보드판을 설치해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로비에 LED 전광판, 배너 등 소통 플랫폼을 구축하고 지역사회의 현안사업 및 시민 편익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플랫폼을 활용해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 프로그램 ‘동서삼창(三窓)’도 시행한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EWP 상생협력관 구축을 통해 사회적 기업이 만든 지역 생산품을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들 기업의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