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온라인 학습용 노트북 기부. [사진=전주시]
국민연금공단, 온라인 학습용 노트북 기부. [사진=전주시]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온라인 개학을 했어도 학습기기가 없어 수업참여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노트북 지원에 나섰다.

국민연금공단은 온라인 개학으로 원격 수업을 받아야 하지만 컴퓨터와 태블릿 PC 등이 없어 원격수업에 참여하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노트북 250대를 20일 전주시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기기들은 기존 업무용으로 사용했던 노트북으로, 학생들이 원격 학습용으로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필수 소프트웨어의 설치와 내부 클리닝(세척) 작업 등의 점검을 한국IT복지진흥원의 도움을 받아 마쳤다.

전주시는 전주교육지원청의 협조를 받아 지원받을 초·중·고교생을 선정한 후 해당 학교를 통해 학생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박정배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설렘 반 긴장 반으로 새 학기를 맞아 활기찬 학교생활을 시작해야 할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 안타깝다"며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들에게 우리의 따뜻한 마음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연금공단은 취약계층을 위한 정기적인 봉사활동과 이웃돕기 후원을 비롯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대한 임대료 인하와 화훼농가 지원을 위한 꽃 소비촉진 캠페인 진행, 어르신을 위한 방역물품과 식료품 꾸러미 전달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