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17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제18기 ‘행복한 중기씨 중소기업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포터즈의 주 역할은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 운영이다. 2010년 개설된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는 630만명에 육박하는 누적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는 중소기업 분야 대표 파워블로그이며, 중소기업의 왜곡된 이미지를 바로잡고 중소기업 관련 다양한 분야의 정보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앞으로 제18기 서포터즈들은 중기중앙회가 추진해온 △스마트공장 △명문장수기업 △스타트업 △100대 건강한 일자리 선정기업 등을 심층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좋은 중소기업 일자리 소개 △대국민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아이디어 공모전 △중소기업 CEO 인터뷰 △중소기업 제품 사용기 △중소기업 인식도 조사 등 중소기업의 대국민 인식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전개한다.

이와 함께 중기중앙회는 서포터즈에게 △중소기업 바로알기 △카피라이팅 △사진촬영 △디지털스토리텔링 △유튜브 편집에 관한 교육 등 서포터즈에게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고, 중기중앙회 정책 및 사업 전문가와 멘토제를 운영하여 현장감있는 중소기업 경영환경을 들여다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이번에 선발된 제18기 행복한 중기씨 중소기업 서포터즈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중소기업 편견제로(ZERO) 세상을 앞당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