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디지털대학교]
[사진=부산디지털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양상백) 전자도서관이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에서 주관해 시행한 '2020년 원북원부산운동 연계 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됐다.

원북원부산운동은 부산시민이 한권의 책을 선정하여 함께 읽고 토론하며,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독서를 통한 문화적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는 범시민 독서생활화 운동이다.

이번에 선정된 '북토크, 다독다독'은 성인학습자로 구성된 본교 재학생들이 2020 원북원부산 선정도서 등을 다같이 읽기(다독), 많이 읽기(多讀), 독서치유(다독다독)를 함으로써 독서의 생활화를 추구하고, 함께 읽은 책에 대해 토크 콘서트 형식의 책 이야기 나눔으로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하며, 독서의 다양한 관점을 통해 사고의 확장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북토크, 다독다독' 프로그램(특강, 독서토론, 책속의 키워드로 짧은 글 완성하기)은 10월에 실시할 예정이다. 선정도서는 『오전을 사는 이에게 오후도 미래다』, 『책만 보는 바보』, 『배움의 발견』, 『식사에 대한 생각』이다. 프로그램 관련 상세한 내용은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