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펜타포트 6층 커뮤니티센터에 마련된 카페테리아 전경. [사진=아워홈]
천안 펜타포트 6층 커뮤니티센터에 마련된 카페테리아 전경. [사진=아워홈]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편의시설을 강조한 주택단지가 늘어나며 아워홈이 관련 식음료 서비스 진출에 나섰다.

아워홈은 대규모 주거단지 입주민을 대상으로 조식 및 중식, 카페 등 식음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거단지 전용 식음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1인가구, 맞벌이, 노인가구 등이 빠르게 증가하며 아파트 주거환경에 대한 소비자 기준이 달라지며, 주거단지 내 피트니스, 라운지 식음료 서비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입주민 생활 편의를 높여 주는 ‘고품격 아파트’가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발맞춰 아워홈도 ‘천안 펜타포트 아파트’ 커뮤니티시설 내 프리미엄 식음료 서비스를 운영하며 주거단지 식음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대규모 주거단지 전용 식음료 서비스’가 향후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의 핵심 가치가 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다.

천안 펜타포트 아파트에서는 현재 평일, 주말 모두 조식과 중식, 카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월 중에는 경상남도 김해시 김해센텀두산위브더제니스에 프리미엄 식음료 서비스 라운지를 오픈하며, 지속적으로 신규 수주 발굴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조식은 한식 한상차림부터 신선한 재료로 직접 만드는 샌드위치‧토스트‧테이크아웃 샐러드 등 다양한 입주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메뉴를 제공한다. 또 점심시간에도 한식‧중식‧양식 등 입주민이 기호에 따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으며, 입주민 전용 카페에서는 고급 원두를 사용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외부로 나가지 않고 주거단지 안에서 고품격 식사와 디저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입주민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며 “아워홈이 30년간 쌓아온 식음료 서비스 노하우를 앞세워 주거단지 전용 식음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